본문 바로가기
☆ 소소한 밥상/- 오늘의 메뉴

겨울 제철 굴무침 굴초무침 간단한 생굴무침 만드는 방법 굴 효능

by 톡톡오늘 2021. 12. 4.
오늘의 반찬 굴무침 (굴 초무침, 생굴무침)

여러분 날이 추워지니 굴 생각나지 않으셨나요? 김장철이기도 하고 여러모로 많이 접하는 굴.

계절마다 몸에서도 그 식품이 담고 있는 좋은 성분들이 당기나 봅니다. 굴은 여러 부면에서 좋은데요. 한국에서는 보통 초고추장에 많이 찍어먹지만 서양에서는 그냥 레몬즙을 뿌려먹는다고 합니다. 굴 특유의 비린내가 사라지고 살균작용도 하니까요. 굴은 아연이나 글리코겐, 아르지닌이 있어 피부미용이나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분비를 촉진하고 글리코겐은 활력을 준다고 하네요. 

 

자 그럼 몸에 좋은 겨울 제철 싱싱한 굴무침 굴 초무침을 간단하게 만들어서 먹어볼까요?

주문한 지 이틀 만에 배달이 왔어요. 저는 완도 고금도 굴을 선택했답니다. 

겨울 제철 굴무침 굴초무침 간단한 생굴무침 만들어 먹을 생굴 택배!

어머님들이 일일이 수작업으로 일하셨을 맛있는 굴 기대가 됩니다.

굴은 일주일 안에 먹는 게 좋아요. 저는 굴무침용으로 먹을 만큼만 꺼내보았어요.

겨울 제철 굴이 싱싱하게 도착했어요. 얼음팩 두개랑 함께 왔어요.

굴을 보니까 군침이 확 도네요. 아무 생각 없이 일단 빨리 하나를 입에다 넣으라고 머리가 신호를 보내네요.

겨울 제철 굴 하나를 집어서 흐르는 물에 한번 씻고 호로록~ 

음 굴 향이 입안에 퍼지네요. 얼른 굴무침을 만들어서 흰 밥에 먹어야겠습니다.

자 겨울 제철 굴무침을 만들 저는 두 국자 정도 사용할 거예요. (두 주먹 정도)

무침하실 양만큼만 굴을 조심스럽게 국자로 꺼내세요.

어릴 때 서해안 할머니 댁에서 굴을 그 자리에서 까서 먹었는데, 그때 먹었던 굴의 모습과 정말 비슷하게 생겼네요. 저는 어릴 때부터 큰 굴보다 중, 소 굴처럼 사이즈가 작지만 향이 엄청나게 풍겨서 풍미가 있던 작지만 강한? 굴을 좋아하는데요. 완도 굴도 중소 사이즈로 주문했는데 만족해요. ( 잠시 셀프 만족 시간 )

 

그럼 이제 굴을 씻어볼까요? 흐르는 물에 손으로 휘휘 저어서 3번~4번 씻어주세요. (동영상에서는 손이 부족해서 물로 휘휘 하지만 끄고 손으로 씻음)

겨울 제철 굴무침 굴초무침 간단한 생굴무침 만드는 방법 흐르는 물에 굴 세척

 

굴을 3~4번 휙휙 세척하셨으면 깨끗한 볼에 옮겨서 양념을 넣을 준비를 할게요.

겨울 제철 굴무침 굴초무침 간단한 생굴무침 방법, 깨끗히 씻은 굴을 볼에 담았어요.

 

재료는 집에 있는 걸로만 해서 먹을 거예요. 

"양파, 통깨, 고춧가루, 청양고추, 식초, 매실원액, 간장, 다진 마늘, 참기름"을 준비해주세요.

( 쪽파랑, 홍고추 있으면 넣으세요. 매콤한 거 싫어하시면 청양 고추 빼세요.)

 

청양고추 1개 ,

다진 마늘 한 스푼,

양파 3/1,

파 적당히 

겨울 제철 굴무침 굴초무침 간단한 생굴무침 만들 때 넣을 청양고추,다진마늘,파,양파 

 

재료들을 준비하고, 아까 굴을 넣어두었던 볼에 모두 넣으세요. 

고춧가루 두 스푼, 

간장 한 스푼, 

매실원액 한 스푼,

식초 한 스푼~한 스푼 반

통깨 휘리릭,

참기름 휘리릭

양념도 볼에 다 넣으셨나요?

겨울 제철 굴무침 굴초무침 간단한 생굴무침 만드는 방법 모든 재료 볼에 넣기

 

이제 재료가 다 들어갔다면 맛있게 골고루 버무려 주시면 되는데요.

굴이 약하기 때문에 뭉개지고 터질 수 있으니까 버무릴 때 힘을 조금 빼고 슥슥 버무려 주세요.

겨울 제철 굴무침 굴초무침 간단한 생굴무침 버무리는 모습

골고루 잘 버무리셨나요?

겨울 제철 굴무침 굴초무침 간단한 생굴무침 골고루 버무리는 모습

 

그럼 맛을 한번 보시죠. 옆에 미어캣처럼 버무리기만을 기다리던 남편에게 한 입 맛보여 주었습니다.

겨울 제철 굴무침 굴초무침 간단한 생굴무침 골고루 버무린 후 한 입 맛보기

맛을 본 남편의 눈이 토끼가 되었네요. 갑자기 젓가락을 듭니다. 빨리 식사를 해야겠네요. 맛있는 굴무침, 굴 초무침이 완성되었습니다. 그릇에 담아서 맛있게 먹기만 하면 끝입니다.

겨울 제철 굴무침 굴초무침 간단한 생굴무침 만드는 방법

모두들 겨울철 맛있고 싱싱한 굴로 영양 보충하세요. 

겨울 제철 굴무침 굴 초무침 간단한 생굴무침
만드는 방법 어떠셨나요?

맛있게 드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