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은평구 대림시장 할매집 잔치국수 떡볶이 (잡채 잔치국수/ 이색 잔치국수) 전통 시장 분식집

by 톡톡오늘 2021. 12. 15.

은평구 대림시장(전통 시장) 안쪽에 자리한 잔치국수집인 할매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이곳의 잔치국수는 잡채를 넣어주는 게 특징입니다. 이색적이지 않나요? 어릴 때 어머니 따라 시장 보러 갈 때면 언제나 참새 방앗간처럼 들렀던 이곳. 시간이 오래 흐른 뒤 와보니 할매집의 전통의 년수가 벌써 50년으로 바뀌어 있네요. 과거에 이곳에서 어머니를 보조하시던 따님분께서 이제는 그 자리를 이어받아 자신의 따님과 옛날의 모습처럼 일을 하시고 계셔서 감회가 새롭더라고요. 

은평구 대림시장 할매집 잔치국수 떡볶이 (잡채 잔치국수/ 이색 잔치국수) 전통 시장 분식집 / 종류는 많지 않지만 선택과 집중이죠.

 

 

메뉴판을 10년에 한번씩 바꾸신다고 하시더라고요. 가격도 저렴한 편이지요.

은평구 대림시장 할매집 잔치국수 떡볶이 (잡채 잔치국수/ 이색 잔치국수) 전통 시장 분식집 /  메뉴판

할매집의 어머니의 전통을 이어받아 일하고 계시는 아주머니와 딸.

의자에 앉으니 앞에 수저와 양념, 휴지, 그리고 카드는 안되고 현금과 계좌이체, 온누리 상품권이 가능하다고 표시되어 있네요. 겨울이라 날씨가 추운데 갑자기 엉덩이가 따뜻해지는 것 같다 싶었는데 의자에 열선이 있어서 그런 거라고 하시더라고요. 배려가 참 좋네요.

은평구 대림시장 할매집 잔치국수 떡볶이 (잡채 잔치국수/ 이색 잔치국수) 전통 시장 분식집 / 수저통과 물건들 

조금 앉아있으니 식혜를 주시더라고요. 어머나 식혜맛집이네요. 속이 뻥 뚫리듯 시원하고 달달해서 입맛을 확 돋워 줍니다.

은평구 대림시장 할매집 잔치국수 떡볶이 (잡채 잔치국수/ 이색 잔치국수) 전통 시장 분식집 / 식혜. 

곧이어 떡볶이(3,000)가 나왔어요. 빨간 떡볶이 또 먹고 싶네요. 

열무냉비빔국수( 4,000원)를 만드시는 따님. 손목 스냅이 보통이 아니시네요.

열무냉비빔국수와 열무김치 그리고 어묵 국물을 주십니다.

곧이어 이색 잔치국수죠. 잡채 잔치국수가 나왔어요. 어묵 국물 베이스에 잡채와 국수 어떤 맛일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식감이 면이 두 종류라 재밌답니다.

후루룩 먹어봅니다.

추억의 잡채 잔치국수 잘 먹고 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