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베스트내과 검진센터 내방점 , 방배제일병원 , 직장인 , 건강검진 후기 , 대장내시경 후기

by 톡톡오늘 2021. 12. 31.

회사에서 직장인 건강검진을 복지 차원에서 지원해주는데, 벌써 12월이다 보니 부랴부랴 예약을 하고, 건강검진을 다녀왔습니다.

제 간 곳은 내방역 근처 베스트내과 검진센터 , 방배제일병원이에요.

지하철을 이용한다면, 7호선 내방역에서 하차해 1번 출구로 가면 됩니다.

직진 직진 나가자~



1번 찾아 오른쪽으로~



1번 개찰구가 이렇게 생겼지

보이시나요


1번 출구를 등지고 앞으로 200-250m를 직진하면 우측에 바로 병원이 보이는데요!




방배 제일병원은 나홀로 빌딩을 사용하는 곳으로 7층까지 있습니다. (4층없음)


입구컷!


입구에 들어가서 QR패널을 찍고, 직장인 건강검진 하러왔다니까 5층으로 가라고 안내해주었습니다.

1층은 건강검진이 아닌, 일반 진료를 위해 제일병원을 방문한 사람들로 가득했었어요!

제일병원 접수 / 수납


계단으로 올라가는 방법이 있었지만 전 엘리베이터를 선택합니다! 5층을 걸어갈 힘이 없었어요. (대장내시경 때문이야! 라고 외친다.)



검진센터는 3층과 5층 두 개의 층을 사용했고, 5층에서 내리면 아래 사진처럼 공간이 나옵니다. 이 때 우왕좌왕 하지 말고, 우측에 있는 수납/ 접수 공간을 지나 직진해서 직장인 건강검진 안내데스크로 가세요!

직진 / 우측




저는 사전에 등기로 문진표를 받았기 때문에 작성한 문진표를 안내데스크에 가져가니 혈압 측정하라고 안내해주셨어요.


쪼꼬미의자

혈압측정 후 환복해야한다고 해서 탈의실로 이동했구요~

여자 탈의실은 5층에, 남자 탈의실은 3층에 있었어요!



환복 후 나와서 멍때리며 앉아있었더니 어디선가 제 이름을 불러주었고, 저는 한쪽 귀퉁이로 불려갔어요.



여기서 제가 오늘 검진할 항목을 확인했는데, 저는 40만원 상당의 지원을 받을 수 있어서 직장인 기본검진에 더해 다양한 검진을 신청했어요.

1. 갑상선 초음파
2. 하복부 초음파
3. 대장내시경(수면)
4. 위내시경(수면)

내시경 대기자들이 많았던 관계로 저는 다른 검사부터 진행했고, 3층으로 가서 X-ray와 초음파 검진을 먼저 진행했어요.


초음파는 여자 의사선생님이 진행해주셔서 큰 불편함 없이 검진할 수 있었어요!

마음을 평온하게 해주는 프린터그림


그리고 나서 체혈을 하고, 소변 검사를 한 후 시력검사 청력검사, 인바디 검사를 했더니 다시 5층으로 가라고 안내해주었습니다.

좌측 체혈 / 우측 화장실


다시 5층으로 돌아온 저는 내시경 대기를 했는데, 아까 보았던 건강검진 안내데스크 옆 불투명문으로 들어가면 바로 내시경하는 곳이었어요.

대기중 심심해서 한 컷 찍었습니다. 제 손목에 있는 노란 고무줄은 머리를 묶으라고 주신 머리끈이었어요.

내시경 하기 전에 주사기 팔에 꽂으면서 이것저것 알레르기와 복용약에 대해 여러가지 물으셨어요.

두근두근 내시경은 항상 무서워
핑크색과 하늘색은 잘 어울리던데 이건 왜 느낌이


내시경을 마치면 다 한거에요. 내시경 결과를 듣기위해 문 앞에서 슨생님을 기다립니다.


다행히 문제가 없다는 소견과 역류성 식도염을 조심하라는 말씀을 듣고, 이렇게 베스트내과 검진센터 내방점 방문 대장정은 끝이 납니다 .

추가로 검진 후에 간식(피크닉과 촉촉한 치즈빵)을 주십니다. 죽을 주는 줄 알았는데 개인적으로 아쉬웠어요.

나는 청포도맛 안좋아하는데..


그리고 병원 크기에 비해 두 개의 층만 활용하다보니, 저는 아무래도 좁게 느껴지더라구요

베스트내과 검진센터는 구로점과 청담점도 있어서 다음에는 더 큰 규모인 구로점에 방문해보고 싶네요!

이상 건강검진 후기를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