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당동 떡볶이는 신당동 8번 출구 신당동 떡볶이 거리에서 파는 떡볶이이죠. 주로 즉석으로 보글보글 끓여서 바로 먹는 신당동 떡볶이는 학생들에게 인기 만점. 사실 단짠의 맛을 좋아하는 한국인들의 입맛을 저격했기 때문에 학생들 뿐만 아니라 연인과 데이트를 하거나 신당동에 볼 일을 보러 갈 때면 많은 사람들은 즉석 떡볶이집을 찾아간답니다. 하지만 집에서도 단짠의 조화로운 신당동 떡볶이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데요. 그럼 한번 만들어 보실까요?
재료에는 어떤 것들이 필요할까요?
*재료*
떡볶이 한봉
어묵 6개
계란 2개
양배추
파
양파
*양념*
고추장 3스푼, 설탕 2스푼, 꿀1 스푼(혹은 물엿 1스푼), 춘장 1스푼(혹은 간장 2스푼 반),
다진 마늘 1스푼, 후추 톡톡
물에 떡과 어묵을 담가주세요. 그리고 계란 몇 개를 끓은 물에 6분 정도 끊일 거예요.
그리고 야채를 손질해 줄텐데요. 양배추도 먹기좋게 썰어주시고, 파랑 양파도 적당히 썰어주세요.
떡볶이 재료들이 모두 완성 되셨다면 양념을 준비할게요.
양념은 고추장 3스푼, 설탕 2스푼, 간장 2스푼, 꿀 1스푼, 다진 마늘 1스푼, 후추 톡톡 모두 넣어서 섞어 줄게요.
양념을 만들고 냄비에 물을 올릴게요. 물은 떡볶이가 다 잠길 정도로만 넣을게요.
그리고 순서대로 떡-> 어묵 -> (두꺼운 야채부터) 양배추 -> 양파와 파 - > 양념장을 올려주세요.
보글보글 슬슬 살짝 저어서 양념이 골고루 베이도록 해주었습니다.
떡볶이가 익는 동안 미리 올려두었던 계란이 익어서 껍질을 벗겨 놓고,
에어프라이어에 사두었던 김말이와 오징어, 만두를 돌려, 신당동 떡볶이와 함께 세팅해 보았습니다.
신당동 떡볶이가 완성되었는데요. 집에서라도 신당동 떡볶이의 단짠의 떡볶이 맛을 느껴볼 수 있어서 참 좋네요.
신당동 떡볶이 만드는 방법 (신당동 떡볶이 소스 만들기)
어떠셨나요? 유익하셨나요?
맛있는 식사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