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소소한 밥상/- 오늘의 메뉴

아이들 간식 추천 / 어른 간식 추천 / 인절미 호떡 믹스 / 고소한 콩고물 호떡 / 겨울에 생각나는 간식

by 톡톡오늘 2022. 2. 9.
아이들 간식 추천/ 인절미 호떡 믹스/ 겨울철 간식

겨울이면 붕어빵 다음으로 생각나는 간식이죠. 마침 마트에서 장을 보다가 2+1 행사를 하길래, 쟁겨놓고 먹으려고 사게 된 인절미 호떡 믹스!! 고소한 콩고물까지 있다고 하니 다양한 맛을 볼 수 있어서 좋겠더라고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좋아하는 프라이팬 전용 간식 호떡.

그럼 한번 맛있는 호떡을 만들어 볼까요?

두둥!! 이 호떡믹스 겉표지의 사진처럼 완성된 모습은 바로 이런 느낌이에요.실제로 그럴지는 만들어봐야 알겠지만요.

호떡을 만든 다음에 그 위에 콩고물을 촵촵 뿌려주면 되는 것이네요.

만드는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반죽하기 -> 모양 만들기 -> 프라이팬에 굽기 -> 콩고물 뿌리기.

재료들을 한번 볼까요? 4가지 팩이 들어있네요. 이스트도 들어 있고요.

실전이죠! 그럼 한번 만들어 볼게요. 

미지근한 물 한 컵에 이스트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볼에 호떡용 믹스를 넣고, 준비해둔 이스트 물 한 컵을 넣어줍니다.  

설명서에는 반죽을 요리, 조리 이쁘게 5-10분간 하라고 했는데, 저는 적당히 반죽한 뒤에 랩을 씌워서 호떡이 숨 쉬어서 부풀게 좀 10분 놔뒀어요.(레시피대로 잘 안하는 성격;) 이렇게 토실토실한 반죽이 완성되었네요.

호떡에 넣을 마법의 가루죠 ㅋㅋ 저는 여기다가 집에 있는 견과류들을 넣어줬어요. 그럼 더 맛있거든요. 

그리고 호떡에 이쁘게 넣어줄게요. 

토실토실 귀엽게 동그랗게 만들어줬어요.

이제 프라이팬에 구워볼게요. 잘 눌러주면서 구워주세요.

자글자글 동영상에서처럼 맛있게 구워지고 있어요.

마지막에 고소한 콩고물을 뿌려주면 완성!!! 콩고물 양이 어마어마합니다 ~ 

담백한 걸 원하시면 콩고물을 뿌리지 말고 드시고, 고소한 걸 원하시면 콩고물을 뿌려 드셔 보세요^^

완성된 모습이 표지모습이랑 비슷한가요? 어쨌거나 호떡만들기는 성공한것 같습니다.잘 먹겠습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만들어 먹어보세요. 

아이들 간식 추천 
어른 간식 추천 
인절미 호떡 믹스 
고소한 콩고물 호떡 
겨울에 생각나는 간식

좋은 하루 되시고, 항상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추억의 떡꼬치 맛/ 떡꼬치 소스 만들기

제목에는 아이들 간식 추천이라고 하긴 했지만 어른인 저 역시 어릴 때 학교 앞에서 먹었던 떡꼬치가 그리울 때가 있는데, 살짝 튀겨진 떡 위에 매콤하면서 달달한 소스가 누구나 좋아했던 간식이었던 것 같아요.

gogoha3.tistory.com



 

신당동 떡볶이 만드는 방법 (신당동 떡볶이 소스 만들기)

신당동 떡볶이 만드는 방법 (신당동 떡볶이 소스 만들기)" data-og-description="신당동 떡볶이는 신당동 8번 출구 신당동 떡볶이 거리에서 파는 떡볶이이죠. 주로 즉석으로 보글보글 끓여서 바로 먹는 신당동 떡볶이는 학생들에게 인기 만점. 사실 단짠의 맛을 좋아하는 한국인들의 입맛을 저격했기 때문에 학생들 뿐만 아니라 연인과 데이트를 하거나 신당동에 볼 일을 보러 갈 때면 많은 사람들은 즉석 떡볶이집을 찾아간답니다.

gogoha3.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