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요리
굴전
굴 요리 중에도 빼놓을 수 없는 요리가 바로 굴전이죠. 제가 전은 잘 못 붙이지만 굴 전은 자신 있답니다. 왜냐하면 요린이 입장에서도 일반전 보다 오히려 굴 전이 차라리 쉬운 느낌도 있거든요. 그럼 맛있는 굴전을 만들어 먹어볼까요?

재료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준비하실 재료
깨끗이 세척한 굴
부침가루
투명비닐봉지
계란
청양고추
홍고추( 저는 홍고추가 없어서 당근으로)
파
*간장 양념 -> 간장, 고춧가루, 통깨, 참기름
계란을 풀어줄게요. 저는 3개를 풀었습니다. 저는 굴 두 봉지 정도의 양이라 계란을 3개를 풀었는데요. 굴 양이 한봉다리정도라면 계란 2개 풀어주세요.

계란을 풀어놓고 다음으로 계란에 들어갈 야채를 손질해 넣을게요. 청양고추 1개 반이랑 당근( 혹은 홍고추 )송송 작게 썰어주시고 파도 조금 썰어서 넣어주세요.

야채를 넣으셨으면 믹스해서 섞어 주어야겠지요? 첩첩첩 믹스해주시고요.

그다음으로 준비하실 것은 투명 비닐봉지와 부침가루입니다. 부침가루 크게 한국자를 비닐에 넣어주세요. ( 부침가루는 굴 양에 따라 조절해서 넣으세요.) 그리고 깨끗하게 세척한 굴을 비닐봉지에 넣어주세요.


굴과 부침가루가 다 들어갔나요? 그럼 골고루 굴에 부침가루가 묻도록 비닐봉지를 흔들어주세요.


자 이제 준비가 다 끝났어요. 이렇게 굴과 계란물이 있지요? 굴을 젓가락으로 집어서 계란물에 적셔 프라이팬에 굽는 방법도 있고, 아니면 굴을 계란물에 다 넣고 작은 국자로 한두개씩 굽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는 두가지 다 이용해서 굴을 구웠어요.

프라이펜에 식용유를 휘리릭 넉넉히 둘러주세요.

어느 정도 프라이팬이 달궈졌나요? 그럼 준비한 굴을 조심스럽게 구우시면 됩니다.

이제 굴 전 만들기가 마무리 되어가는데요.
굴 전이 익어가는 소리가 너무 좋네요.
잘 익혀서 접시에 플레이팅 하면 끝입니다.


간장 양념은 간장, 고춧가루, 통깨, 참 기름 살짝 넣었어요. 원래는 간장 양념에 청양고추도 팍팍 넣는데 이미 계란물에 청양고추가 충분히 들어갔기 때문에 간장 양념에는 청양고추를 넣지 않았습니다.

맛있게 완성된 간장 양념과 굴전. 이제 한 입 먹어볼까요?

굴 요리 추천 겨울 제철 굴전 만들기 굴전 레시피
어떠셨나요? 유익하셨나요?
맛있는 식사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