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바다향 왕코다리 - 백운호수 인근 맛집(의왕점)

by 톡톡오늘 2022. 7. 20.

 

오늘은 백운호수 인근에 있는 식당을 소개하려 하는데요 백운호수에서 차로 약 5분 정도 거리에 있는 식당입니다.

경기 의왕시 사나골길 14(바다향 왕코다리)

 

서울에서는 코다리 하면 전형적인 코다리찜만 생각을 많이 했는데요 한 번은 부산에 여행 갔다가 같은 코다리찜을 생각하고 주문한 음식이 전혀 다른 음식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김하고 해초 하고 해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었는데 알고 보니 수도권 이곳저곳에 이런 왕코다리 전문 프랜차이즈가 있다는 걸 나중에서야 알게 되었네요. 이번에는 백운호수 여행 왔을 때 가볼 만한 가성비 좋은 인근 식당입니다. 사실 백운호수 주변 식당은 맛은 있을지언정 가격은 그리 착하지 않은데요 차로 5~10분만 가면 가성비 좋은 음식점들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식당은 백운산 자락 산속에 있어서 야외 풍경이 좋은데요 점심때보다는 저녁시간 때가 좀 더 한산한 것 같습니다.

기본 반찬으로 샐러드와 김치, 묵, 미역국이 나오고 김과 콩나물, 해초류들이 있습니다. 해초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다양한 항산화제가 있어서 갑상선 기능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장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데 다이어트하는 분들에게는 좋겠네요. 혈당 조절도 되고 심장병 위험도 낮춘다고 하니 슈퍼푸드로 불릴만한 음식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저녁시간에 방문했기에 점심특선은 주문할 수 없었지만 만약 주문하신다면 지금 보이는 것과 비슷하게 나옵니다. 코다리 찜에 떡도 함께 있는데요 저는 이 떡이 가장 맛이 있더라고요. 먹는 방법은 취향껏 김에다가 해초와 콩나물과 코다리를 싸아서 입에다 넣으시면 됩니다~

식사를 마치고 밖에 나오니 벌써 어둑어둑해졌네요. 우리가 오늘 바다향 왕코다리집의 마지막 손님이었던 것 같습니다. 오늘도 맛있게 잘 먹고 가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