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오류동 진성 양꼬치, 오류동 맛집추천, 양꼬치 온면 맛집

by 톡톡오늘 2022. 8. 2.

오늘은 오류동에 있는 양꼬치 식당을 소개하려 합니다. 이전에는 양꼬치 식당을 찾아보기 힘든 시기가 있었는데요. 지금은 중국에서 다양한 분들이 한국에 많이 들어오면서 차이나타운이 형성된 동대문이나 구로, 건대입구 지역에 양꼬치 식당이 많이 형성되었습니다. 양고기는 특유의 누린내가 있어서 한국인들은 이전에 그리 선호하는 고기는 아니었지만 요즘에는 쯔란과 같은 향신료와 함께 먹기에 많은 분들이 익숙하게 드시는것 같더군요. 중국식 양고기는 전통적인 한족 음식이라기보다는 몽골인들이나 청나라 당시의 북방민족들부터 유래된 것인데요. 한국에서 대부분의 식당에서 하는 직접 화로에 구워먹는 연변식 양꼬치와 중국에서 대체로 해주는 익은 고기를 나무꼬챙이에 직접 꽂아 주는 방식인 위구르식 양꼬치가 있습니다. 이제 양꼬치 집에 들어가보겠습니다.

서울 구로구 경인로25길 14 (진성양꼬치)

오류동역에서 나와 걸어서 5분거리에 있는 멀지 않은 장소에 식당이 있는데요 가는 중간중간에도 중식당들이 보였습니다. 오류동에도 요즘에는 중국인들의 유입인구가 많아져서 중식 상권이 발달하기 시작하는데요 오류동의 기존 상권과 더불어서 점점 활발해지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식당 한켠에 메뉴판이 보였는데요. 김밥집에 버금가는 정말 많은 메뉴들이 보였습니다. 혹시 처음 중국음식을 접하는 분들을 위해 일부 메뉴들은 사진으로도 볼수 있었습니다.

식당은 아주 넓은 장소라고 할 수는 없지만 환풍시설이 워낙 잘되어 있어서 연기도 거의 없이 쾌적했고 남자분들이 서빙하시네요.

메뉴판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뉴에는 양꼬치 외에도 양갈비살과 소갈비살, 양깃머리꼬치(양깃머리라고 하면 양고기로 생각하는데요 소의 양 부위를 말합니다), 돼지지라꼬치(돼지비장), 신관꼬치(소 염통을 지나는 대동맥), 오징어꼬치, 닭모래꼬치, 완자볼, 쏘세지꼬치 등 다양한 부위의 꼬치 종류가 있었습니다. 다 먹어보고 싶었지만 첫 방문이기도 해서 겸허한 마음으로 양꼬치만 시켰어요.

마라샹궈나 번데기볶음 등 우리가 익숙하게 알만한 요리들도 있는데요 '수주육편'이라는 익숙하지 않은 요리도 보입니다. 수주육편은 파하고 마늘하고 기름에 볶아서 마라소스에 끓인다음 돼지고기하고 숙주, 야채등을 넣은 라면입니다. 왼쪽에 있는 요리는 대체로 마라 소스가 들어간 요리로 보입니다.

여기에도 꿔바러우나 향라육슬, 어향육슬(흰밥이나 꽃빵에 싸먹는 고추기름 들어간 돼지고기 볶음이라고 하면 아실것 같습니다)같은건 접해보신분들이 있으실거에요. 향라라는 말 자체가 고추기름 향기의 매운맛을 가리킨다는 점을 참고하실수 있겠네요.

왼쪽에 라즈지는 한국의 라조기 원조격 요리이고 궁보계정은 궁보기정이라고도 하는데요 닭고기에 땅콩, 고추를 넣은 사천요리입니다. 약간 달달한 느낌의 닭고기 요리입니다. 지삼선은 한국은 가지를 보통 무침으로 먹는데 중국에서는 가지를 튀겨먹는데요 감자와 피망, 가지 이렇게 세가지 채소로 만든다 해서 지삼선이라 부릅니다. 한국에서 맨날 먹던 물컹물컹한 느낌의 가지가 아닌 튀겨진 새로운 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여기에도 익숙한 음식들이 많은데요 익숙하지 않은 송화단두부(소나무 가지 무늬가 있는 발효시킨 새알과 두부, 파와 함께 먹는 요리)같은 요리들도 보이네요. 하지만 첫방문이고 하니 무난하게 온면을 시켰습니다.

지금 보이는 요리가 온면인데요. 김치와 고추기름 들어가서 매콤하고 시원한 국물로 먹을 수 있는 메뉴입니다. (김치찌개에 국수 넣은 느낌?) 양고기 먹을 때 주로 사이드로 시키는 요리인데요. 조합이 괜찮습니다!

온면을 사이좋게 4등분하고 먹기 스타트! 반찬으로는 무채, 땅콩, 마늘, 짜사이 이렇게 나왔는데요 마늘은 정성스럽게 잘 까서 양꼬치 소스 묻혀서 한입 먹을 때 마늘 깨물어 먹으면 정말 너무 맛있답니다! 양꼬치는 꼬치 아래 별모양 톱니가 있는데요 좌우로 움직이는 불판 아래 홈에 잘 맞추면 빙글빙글 돌아가면서 골고루 익혀준답니다.

잘 익은 양꼬치 한점 보시죠~

한참 먹기 바쁘고 무르익었을 때 샐러리 만두가 서비스로 나왔는데요. 여기 양념장에 찍어서 드시면 너무너무 맛있습니다. 이 집 평점이 그냥나온 평점이 아니네요~ 오류동 인근에 만족스럽게 먹은 맛집 진성양꼬치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