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소소한 밥상/- 오늘의 메뉴

야식 떡볶이 추천- 떡슐랭 매콤로제떡볶이

by 톡톡오늘 2022. 3. 26.

야식을 원래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가끔 밖에서 사먹는 떡볶이가 생각날 때가 있는데요 '동대문엽기떡볶이'의 매콤한 맛을 가성비로 즐길 수 있는 떡볶이 프렌차이즈가 있어서 소개하려 합니다. 최근에 많이 생기는 것으로 보이는 브랜드인데요 '떡슐랭'이라는 떡볶이 매장입니다. 이전에는 '청년다방' 떡볶이를 많이 먹기는 했지만 떡볶이 주제에 부담도 조금 있는데요 떡슐랭은 가성비로 보자면 괜찮은 떡볶이 매장입니다.

 

먼저 가격을 보면 2인 8000원부터 시작하는데요 이번에는 매콤로제떡볶이(12,000원)를 시켜보기로 했습니다.

맛은 두 종류인데요 1. 매콤하게와 2. 더 매콤하게 이렇게 인데 빈속에 너무 맵게 먹으면 다음날 일어날 장 트러블이 염려가 되어 기본으로 주문하였습니다.

 

구성품에는 단무지하고 쿨피스와 마늘빵도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로제소스는 크림 소스하고 토마토 소스를 합쳐서 만든 소스인데요 흰색과 붉은색이 만나 분홍색이 된 색깔의 소스를 프랑스어로 분홍을 말하는 로제(Rose)를 붙여서 그렇게 부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정확히는 주황색에 더 가깝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한국식 로제소스는 토마토가 아닌 고추장소스와 크림소스를 합쳐서 로제라 말하는데요 이제는 정확한 정의가 많이 모호해졌다고 볼수도 있겠네요.

 

뭐든지 어딘가 묻혀 먹는 것을 좋아하는 우리는 마늘빵에 파마산치즈를 뿌리고 로제떡볶이 소스에 묻혀 먹기로 하였습니다. 파마산 치즈를 뿌려서 먹을 때는 맛이 날아가지 않도록 먹기 직전에 뿌리는 것을 항상 권장하고 있습니다!

 

떡볶이에는 토핑도 부실하지 않게 잘 되어 있는데요 베이컨도 들어가 있네요~ 젓가락으로 휘휘 저어서 혹시 다른건 또 없나 찾아봤어요.

 

비엔나와 메추리알, 어묵도 들어가 있었는데요 여기에는 없지만 떡슐랭 다른 매장에서는 서비스로 중국당면을 조금 넣어주는 곳도 있는 것 같더군요~ 양이 생각보다 많아서 둘이서 함께 먹으면 아쉽지 않게 먹을 수 있는 적당한 양입니다.

 

야식 떡볶이 추천
떡슐랭 매콤로제떡볶이 
후기 유익하셨나요?
 

한국에서 꼭 먹어봐야 할 간식 베스트5 (외국인이 뽑은 한국 간식 베스트5)

외국인 친구가 좋아하는 한국에서 꼭 먹어봐야 할 간식 베스트 5 (외국인이 뽑은 한국 간식 베스트 5)는 무엇일까요? 외국 손님들이 오면 고민할 것 없이 맛 보여 주면 좋을 간식을 소개해드립니다.

gogoha3.tistory.com

댓글